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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회원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비즈피플(이하”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영업나라 취업사이트(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통칭하며,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www.Youngupnara.co.kr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부여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④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⑥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③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②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다만, 만 13세 이상 만 15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노동부장관 발행의 취업인허증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2.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3. 헤드헌팅 서비스

 

4.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 조 ("회원" 정보, 이력서 노출) 

 

 

① "회원"의 이력서는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 지정, 이력서상의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기업회원의 이력서 열람에 동의한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이들 회원에게 무료/유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만, 연락처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다. 

 

④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제 9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8조의 각 항에 따른다. 

 

②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xml 또는 api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 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이력서에 한해 이력서 정보를 제공한다.(단, 본 약관 시행일 현재에는 제휴를 통한 타 사이트 및 매체는 없다.) 

 

④ "제9조 ③호"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① "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④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 11 조 (포인트 규정) 

 

 

① 포인트는 유료상품 구매 시의 사은, 이벤트, 고객보상 등의 사유로 적립될수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유료상품 결제시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출금되지 않는다.

 

② 위의 적립사유가 해제되었을 경우, ‘적립된 포인트’를 회원보유분에서 회수하며, 결제시 사용한 서비스를 취소할 경우, 사용분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제외하고 사용이전의 상태로 재적립 받을 수 있다.

 

③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포인트의 상품별 적립기준, 적립비율, 사용조건 및 제한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통지한다. 포인트 적립 시 별도의 유효기간을 정한 바가 없으면 적립일로부터 12개월의 유효기간을 보장한다. 

 

④ 포인트의 적립시점과 무관하게 유효기간이 지나거나, "회원"이 12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가입해지한 경우, 제19조 ②항에 의해 가입해지하거나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포인트는 전액 자동소멸되어 복구되지 않는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5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⑤ "회원"이 등록한 자료으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다.

 

 

제 16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①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한다.

 

②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 서치펌회원 및 파견대행회원 등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③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은행계좌,휴대폰등을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 19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②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4.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5.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하고,

 

이용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분을 1건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한다. 

 

④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 중, 04.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규정에 따른다.

 

⑤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36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제 20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이 약관의 제7조, 제17조,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 약관의 제5조, 제18조,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서치펌회원, 파견·대행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1 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1.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2.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3.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제 22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한다.

 

 

제 23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①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11월 1일 적용됩니다.

 

기업회원 이용약관

제 1 조(목적) 

이 약관은 비즈피플(이하”회사”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영업나라 취업사이트(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등의 서비스를 통칭하며,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www.YoungupNara.co.kr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기업(단체, 사업자, 교육기관)이 직원채용 또는 중개를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회원"이라 함은 직원채용 또는 중개를 목적으로 등록하는 기업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를 부여받은 “기업회원”을 말한다. 

 

 

④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⑥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③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②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업인증을 위해 사업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를 별도로 요구할 수 있다.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허위로 등록한 경우,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등록한 경우에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③ 이용신청자가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④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기관이나 단체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할 수 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채용정보 등록서비스 

 

2. 온라인 채용관리 서비스 

 

3.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4. 이력서 열람 서비스 

 

5.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과 관련된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 8 조 ("회원"정보, 채용공고 등록, 이력서검색)

 

 

① "회원"은 구직을 원하는 개인회원이 채용공고를 열람한 후 해당 기업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기업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한다. 

 

② "회원"은 직업안정법 제34조 및 동법 시행령 제 34조 거짓구인광고의 범위에 위배되지 않도록 채용공고를 작성하여 등록해야 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광고

 

2. 거짓 구인을 목적으로 구인자의 신원(업체명 또는 성명)을 표시하지 아니하는 광고

 

3. 구인자가 제시한 직종,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응모할 때의 그것과 현저히 다른 광고 

 

4. 기타 광고의 중요내용이 사실과 다른 광고 

 

 

③ "회원"은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모집 및 채용에 있어서 남녀, 연령을 차별하여서는 아니되며 15세 미만 채용 모집을 할 수 없다. 

 

④ 제2항, 제3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다. 

 

⑥ "회원"은 직원 채용의 목적으로 유·무료로 개인회원이 등록한 이력서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개인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 

 

단, 이력서 연락처의 열람 및 연락의 목적은 직원채용활동에 국한되어야 하며, 기업의 영업·마케팅·제3자 제공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직업안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질 수 있다.

 

 

제 9 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기업정보와 채용공고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xml 또는 api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 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단, 본 약관 시행일 현재에는 제휴를 통한 타 사이트 및 매체는 없다.) 

 

④ "제9조 ③호"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① "회원" 가입과 채용공고 등록비용은 무료이다. 다만 개인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회원에게 자신의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옵션과 즉시등록 서비스, 유료 이력서 검색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④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콘텐츠 이용자 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제 11 조 (포인트 및 충전금 규정) 

 

 

① 포인트는 유료상품 구매 시의 사은, 이벤트, 고객보상 등의 사유로 적립될수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유료상품 결제시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출금되지 않는다.

 

② 위의 적립사유가 해제되었을 경우, ‘적립된 포인트’를 회원보유분에서 회수하며, 결제시 사용한 서비스를 취소할 경우, 사용분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제외하고 사용이전의 상태로 재적립 받을 수 있다.

 

③ 서비스 운영 정책에 따라 포인트의 상품별 적립기준, 적립비율, 사용조건 및 제한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통지한다. 포인트 적립 시 별도의 유효기간을 정한 바가 없으면 적립일로부터 12개월의 유효기간을 보장한다. 

 

④ 포인트의 적립시점과 무관하게 유효기간이 지나거나, "회원"이 12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가입해지한 경우, 제19조 ②항에 의해 가입해지하거나 서비스가 중지된 경우 포인트는 전액 자동소멸되어 복구되지 않는다. 

 

 

⑤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적립된 e-머니는 전액 소멸된다.

 

⑥ 충전금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미리 입금해 둔 금액으로, "회사"의 유료서비스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⑦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충전금을 구매할 수 있는 수단, 충전금으로 결제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 등은 달라질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공지한다. 

 

⑧ "회원"은 "회사"에 잔여 충전금의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 수 있다. 환불 시 환불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으며, 충전금 충전방법에 따라 금융비용이 환불수수료를 초과하여 발생할 경우 이는 "회원"의 부담으로 한다. 

 

⑨ 잔여 충전금 중 충전일로부터 5년이 초과할 때까지 이용하지 않은 금액은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된다. 

 

⑩ 회원탈퇴 시 보유중인 충전금은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절차없이 회원탈퇴한 경우 충전금은 전액 자동소멸되어 복구되지 않는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란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13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③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유료 이력서 검색서비스(건수별 인재검색)의 경우 적립된 건수는 모두 소멸된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5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제 16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①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②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열람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회원"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회원"의 정책에 의한다.

 

③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 

 

 

제 17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⑥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정보, 채용공고 내용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일반 대중에게 공개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계좌,휴대폰등을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직원채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을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⑥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열람한 이력서 정보를 "회사" 및 당사자의 허락없이 재배포할 수 없으며 본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제 19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채용공고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②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채용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불순한 의도로 유료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할 때 

 

4.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5.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6.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7.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기업정보를 등록하거나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정보를 등록했을 때 

 

8.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 가입을 했을 때 

 

9. 회사명, 담당자 성명, 사무실 연락처 등 구인업체의 중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았을 때 

 

10. 기업회원 가입 또는 채용공고 등록시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 때 

 

11. 동일 회원ID로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 내용의 채용공고를 중복 등록했을 때 

 

12. 동일 사업자가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내용의 채용공고를 다수 ID를 사용하여 중복등록 했을 때 

 

13. 허위 구인공고를 등록했을 때 

 

14. 작성자가 제시한 직종,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이 실제와 현저히 다를 때 

 

15. 채용공고의 모집요강만으로 업무에 대한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때 

 

16. 모집요강에 적합한 업직종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특히, 교육기관이나 이벤트업체 또는 영업대행 기관의 경우 영업, 마케팅, 텔레마케팅, 상담 인력을 모집하고자 할 경우 반드시 텔레마케팅 또는 고객상담, 교육/강사/학원 등 반드시 직접 관련되는 해당 업종, 직종 분류만 지정해야 한다.)

 

17. 다단계, 피라미드 식의 모집 내용을 등록했을 때 

 

18. 구인을 가장하여 유학알선, 물품판매, 자금 모금 등을 행하는 내용을 등록했을 때 

 

19. 교육비, 수강료를 요구하는 수강생 모집광고, 학원 광고를 등록했을 때 

 

20. 회원모집 형태의 광고를 등록했을 때 

 

21. 추천인 모집 광고, 재택 쇼핑몰 분양 광고, 직업소개, 부업알선 광고를 등록했을 때 

 

22. 취업수수료 등 취업 관련 비용을 필요로 하는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운송, 물류, 지입, 인력용역 등) 

 

23. 불건전한 내용의 유흥업소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24. 구직자의 피해사례 (채용공고를 통해 구직자가 입사 과정에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재직중 "기업회원"이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등)가 접수된 채용공고 

 

25. 임금체불로 근로감독원에 진정서가 접수되거나, 관계 당국에 고소·고발되어 있는 기업 (단, 기업의 임금체불이 해소가 입증되면 확인 후에 서비스 이용 가능) 

 

26.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27. 사업자 모집, 프랜차이즈 모집, 점포개설, 창업 등 직원 채용이 아닌 공고를 등록했을때

 

 

28.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③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하고, 이용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분을 1건 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한다. 단, 허위·불량공고의 경우 게재시 지불된 광고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④ "회원"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휴·폐업 여부가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확인된 경우 유료 이력서 검색서비스(건수별 인재검색)의 경우 적립된 건수는 모두 소멸된다. 

 

⑤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 정보를 모두 삭제하여야 하며,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⑥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36개월 동안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회원"이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제 20 조 (허위 구인광고 경고) 

 

허위 구인광고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작성자에게 있으며, 구인광고 게재시에 지불된 광고료는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 안정법 제 47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제 21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이 약관의 제7조, 제17조,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 약관의 제5조, 제18조, 제19조, 제20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서치펌회원, 파견·대행회원, 교육기관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2 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①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② 요금을 반환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③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청구한다. 

 

 

제 23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고지한다.

 

 

제 24 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①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11월 1일 적용됩니다.

 

서치펌회원 이용약관

=== 관리자에서 회원약관 내용을 적어주십시요(데모 내용)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랭크업(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랭크업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에 있어 서비스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여 고객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서비스"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함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서비스"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서비스"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되, 동 기간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현행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 화면에 함께 게시합니다.
4. "서비스"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되는 약관은 그 약관이 적용되는 날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이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3항에서 정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서비스"에 송신하여 "서비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서비스"이 정하는 업무
2. "서비스"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서비스"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서비스"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서비스"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상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서비스"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 "서비스"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서비스"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서비스"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서비스"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서비스"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서비스"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서비스"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구매신청)

"서비스"이용자는 "서비스"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②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③ 결제방법의 선택
④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등)


제10조 (계약의 성립)

1. "서비스"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서비스"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 (지급방법)

"서비스"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 운영방식은 회사가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① 신용카드결제
② 온라인무통장입금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서비스"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배송)

"서비스"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서비스"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4조(환급, 반품 및 교환)

1. "서비스"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재화등을 반환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하여야 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서비스"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3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단,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 또는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개인정보보호)

1. "서비스"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 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전화번호
③ 희망ID
④ 비밀번호
⑤ email


2. "서비스"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비스"이 집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서비스"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6조("서비스"의 의무)

1. "서비스"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서비스"은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제도적 대책을 수립하여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도모합니다.
① "서비스"과 고객의 PC간의 결재정보를 SSL(Secure Socket Layer)을 통해 암호화하여 통신하고 있으며 Verysign을 통해 인증받고 있습니다.
② 해킹방지를 위해 자체 첨단 방화벽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③ 전문 운영요원의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다운타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④ 감사위원회의 감사활동을 통하여 문제가 발견된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3. "서비스"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서비스"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8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서비스"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9조(연결"서비스"과 피연결"서비스" 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과 하위 "서비스"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서비스"은 피연결 "서비스"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서비스의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이 경우 당해 거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연결 "서비스"은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비스"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분쟁해결)
1. "서비스"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서비스"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서비스"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2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서비스"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서비스"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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